나눔마당
홈 > 나눔마당(사역게시판) > 나눔마당(사역게시판)
나눔마당(사역게시판)

 

17일 주일아침예배 본문 및 오후 찬양예배 안내입니다.

친구신구 2 2742 0

 이번 주는 금년 우리의 고백인 헌신의 자세와 방법에 대한 사도 바울의 교훈을 듣게 됩니다.

다음의 질문들을 통하여 본문을 미리 살펴보시지요.

 

- 그리스도인은 어떤 일들을 주께 하듯이 해야 합니까?

 

- 23절의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라는 구절이 공동번역에는 어떻게 표현되어 있습니까?

 

- 그렇게 사람에게 하듯 하지않도록 하기 위하여 우리가 기억해야 할 두 가지 사실은 24절에 의하면 무엇과 무엇입니까?

 

- 24절의 ‘(너희는) 주 그리스도를 섬기느니라라는 구절이 헬라어 본문 그대로는 무슨 말이라고 되어 있는지 개역옛판의 난외주를 찾아보십시오.

 

- 25절의 주는 사람을 외모로 취하심이 없느니라라는 구절이 무슨 의미입니까? 다른 번역들을 참고해서 정리해 보십시오.

 

- 위 질문의 답은 어떤 사실이 예외없이 필연적으로 일어날 것임을 강조하는 것입니까?

 

 

 

아침예배 : 골로새서 323-25

 


<개정>


골 3:23-25  23)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  24) 이는 기업의 상을 주께 받을 줄 아나니 너희는 주 그리스도를 섬기느니라  25) 불의를 행하는 자는 불의의 보응을 받으리니 주는 사람을 외모로 취하심이 없느니라



<개역>


골 3:23-25  23)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  24) 이는 유업의 상을 주께 받을 줄 앎이니 너희는 주 그리스도를 섬기느니라  25) 불의를 행하는 자는 불의의 보응을 받으리니 주는 외모로 사람을 취하심이 없느니라



<새번역>


골 3:23-25  23) 무슨 일을 하든지 사람에게 하듯이 하지 말고, 주님께 하듯이 진심으로 하십시오.  24) 여러분은 주님께 유산을 상으로 받는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여러분이 섬기는 분은 주 그리스도이십니다.  25) 불의를 행하는 사람은, 자기가 행한 불의의 대가를 받을 것입니다. 거기에는 사람을 보고 차별을 하는 일이 없습니다.



<공동>


골 3:23-25  23) 무슨 일이나 사람을 섬긴다는 생각으로 하지 말고 주님을 섬기듯이 정성껏 하십시오.  24) 여러분은 주님께서 약속하신 것을 상으로 받게 되리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주님이신 그리스도를 섬기는 사람들입니다.  25) 불의를 행하는 사람은 그가 행한 불의만큼 벌을 받을 것입니다. 거기에는 불공평이 있을 수 없습니다.



<NIV11>


골 3:23-25  23) Whatever you do, work at it with all your heart, as working for the Lord, not for human masters,  24) since you know that you will receive an inheritance from the Lord as a reward. It is the Lord Christ you are serving.  25) Anyone who does wrong will be repaid for their wrongs, and there is no favoritism.



<ESV>


골 3:23-25  23) Whatever you do, work heartily, as for the Lord and not for men,  24) knowing that from the Lord you will receive the inheritance as your reward. You are serving the Lord Christ.  25) For the wrongdoer will be paid back for the wrong he has done, and there is no partiality.



<NRSV>


골 3:23-25  23) Whatever your task, put yourselves into it, as done for the Lord and not for your masters,  24) since you know that from the Lord you will receive the inheritance as your reward; you serve the Lord Christ.  25) For the wrongdoer will be paid back for whatever wrong has been done, and there is no partiality.


 

오후 찬양예배 : 고전 10:23-24

 

이번 주는 사역자 수련회로 진행됩니다.

 

고전 10:23) 모든 것이 가하나 모든 것이 유익한 것은 아니요 모든 것이 가하나 모든 것이 덕을 세우는 것은 아니니 24) 누구든지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남의 유익을 구하라

 

 

2 Comments
ㅈㅇㅅ 2022.07.17 08:48  
- 그리스도인은 어떤 일들을 주께 하듯이 해야 합니까?
> 모든 일

- 23절의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라는 구절이 공동번역에는 어떻게 표현되어 있습니까?
> 사람을 섬긴다는 생각으로 하지 말고

- 그렇게 ‘사람에게 하듯 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우리가 기억해야 할 두 가지 사실은 24절에 의하면 무엇과 무엇입니까?
> 보상을 상속받는다는 것. 보상을 주님으로부터 받는다는 것

- 24절의 ‘(너희는) 주 그리스도를 섬기느니라’라는 구절이 헬라어 본문 그대로는 무슨 말이라고 되어 있는지 개역옛판의 난외주를 찾아보십시오.
> 그리스도께 종노릇하느니라

- 25절의 ‘주는 사람을 외모로 취하심이 없느니라’라는 구절이 무슨 의미입니까? 다른 번역들을 참고해서 정리해 보십시오.
> 차별하지 않는다
> 특별히 누구는 잘 봐주고 누구는 잘 안봐주고 하지 않는다

- 위 질문의 답은 어떤 사실이 예외없이 필연적으로 일어날 것임을 강조하는 것입니까?
> 불의를 행하는 자는 반드시 그에 대한 댓가를 돌려받는다
ㄱㅏ영 2022.07.17 00:23  
1. 무슨일을 하든지
2. 사람을 섬긴다는 생각을 하지말고
3. 기업의 상을 주께 받음을 아는것, 우리가 주님을 섬긴다는 것
4. (못찾았어요..)
5. 사람을 보고 차별을 하는 일이 없습니다./불공평이 없습니다.
6. 불의를 행하는 자는 반드시 보응을 받는다는것
제목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5 명
  • 오늘 방문자 1,624 명
  • 어제 방문자 2,478 명
  • 최대 방문자 3,863 명
  • 전체 방문자 1,577,883 명
  • 전체 게시물 1,784 개
  • 전체 댓글수 1,630 개
  • 전체 회원수 65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