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마당
홈 > 나눔마당(사역게시판) > 나눔마당(사역게시판)
나눔마당(사역게시판)

 

14일 주일아침예배 본문 및 오후 찬양예배 안내입니다.

친구신구 3 982 1

 

이번 주는 부자들에 관한 야고보 사도의 가르침을 듣게 됩니다. 이 본문에는 재물이 우리에게 주는 위험과 그것을 추구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어떤 심판을 받게 되는지에 대한 교훈이 담겨 있습니다.

다음의 질문들을 통하여 본문을 미리 살펴보시지요.

 

 

- 2절에서 부한 자들이 가지고 있는 재물은 어떠하다 합니까?

 

- 3절에서 말세에 재물을 쌓은 일이 심판의 대상이 되는 이유는 5절에 따르면 정확하게 어떤 이유 때문입니까?

 

- 4절에서 부자들이 품꾼에게 삯을 주지 않아서 그 품꾼들의 우는 소리가 어떤 호칭의 하나님께 들렸다 합니까?

 

- 4절에서 ‘(품꾼에게 주지 아니한) 삯이 소리 지르며라는 표현과 ‘(그 추수한 자의) 우는 소리가 만군의 주의 귀에 들렸느니라라는 표현은 누구의 죄를 연상시키는 말씀인 것 같습니까? 힌트는 창세기에 있습니다.

 

- 5절의 살륙의 날이라는 어떤 시간을 말하는 것입니까?

 

- 5절의 땅에서 사치하고 방종하여... 마음을 살찌게 하였도다라는 내용은 예수님의 비유 중에 어떤 비유의 내용을 암시하는 말씀입니까?

 

 

아침예배 : 야고보서 51-6

 


<개정>


약 5:1-6  1) 들으라 부한 자들아 너희에게 임할 고생으로 말미암아 울고 통곡하라  2) 너희 재물은 썩었고 너희 옷은 좀먹었으며  3) 너희 금과 은은 녹이 슬었으니 이 녹이 너희에게 증거가 되며 불 같이 너희 살을 먹으리라 너희가 말세에 재물을 쌓았도다  4) 보라 너희 밭에서 추수한 품꾼에게 주지 아니한 삯이 소리 지르며 그 추수한 자의 우는 소리가 만군의 주의 귀에 들렸느니라  5) 너희가 땅에서 사치하고 방종하여 살륙의 날에 너희 마음을 살찌게 하였도다  6) 너희는 의인을 정죄하고 죽였으나 그는 너희에게 대항하지 아니하였느니라



<개역>


약 5:1-6  1) 들으라 부한 자들아 너희에게 임할 고생을 인하여 울고 통곡하라  2) 너희 재물은 썩었고 너희 옷은 좀 먹었으며  3) 너희 금과 은은 녹이 슬었으니 이 녹이 너희에게 증거가 되며 불 같이 너희 살을 먹으리라 너희가 말세에 재물을 쌓았도다  4) 보라 너희 밭에 추수한 품꾼에게 주지 아니한 삯이 소리지르며 추수한 자의 우는 소리가 만군의 주의 귀에 들렸느니라  5) 너희가 땅에서 사치하고 연락하여 도살의 날에 너희 마음을 살찌게 하였도다  6) 너희가 옳은 자를 정죄하였도다 또 죽였도다 그는 너희에게 대항하지 아니하였느니라



<새번역>


약 5:1-6  1) 부자들은 들으십시오. 여러분에게 닥쳐올 비참한 일들을 생각하고 울며 부르짖으십시오.  2) 여러분의 재물은 썩고, 여러분의 옷들은 좀먹었습니다.  3) 여러분의 금과 은은 녹이 슬었으니, 그 녹은 장차 여러분을 고발할 증거가 될 것이요, 불과 같이 여러분의 살을 먹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세상 마지막 날에도 재물을 쌓았습니다.  4) 보십시오, 여러분의 밭에서 곡식을 벤 일꾼들에게 주지 않고 가로챈 품삯이 소리를 지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일꾼들의 아우성소리가 전능하신 주님의 귀에 들어갔습니다.  5) 여러분은 이 땅 위에서 사치와 쾌락을 누렸으며, 살육의 날에 마음을 살찌게 하였습니다.  6) 여러분은 의인을 정죄하고 죽였지만, 그는 여러분에게 대항하지 않았습니다.



<공동>


약 5:1-6  1) 이번에는 부자들에게도 한마디 하겠습니다. 당신들에게 닥쳐올 비참한 일들을 생각하고 울며 통곡하십시오.  2) 당신들의 재물은 썩었고 그 많은 옷가지들은 좀먹어 버렸습니다.  3) 당신들의 금과 은은 녹이 슬었고 그 녹은 장차 당신들을 고발할 증거가 되며 불과 같이 당신들의 살을 삼켜버릴 것입니다. 당신들은 이와 같은 말세에도 재물을 쌓았습니다.  4) 잘 들으시오. 당신들은 당신들의 밭에서 곡식을 거두어들인 일꾼들에게 품삯을 주지 않고 가로챘습니다. ①그 품삯이 소리를 지르고 있습니다. 또 추수한 일꾼들의 아우성이 만군의 주님의 귀에 들렸습니다. / ①칠십인역 이사 5:9; 레위 19:13; 신명 24:14-15; 말라 3:5.  5) 당신들은 이 세상에서 사치와 쾌락을 누리며 지냈고 도살당할 날을 눈앞에 두고도 마음은 욕심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6) 당신들은 죄없는 사람을 단죄하고 죽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당신들을 대항하지 않습니다.



<NIV11>


약 5:1-6  1) Now listen, you rich people, weep and wail because of the misery that is coming on you.  2) Your wealth has rotted, and moths have eaten your clothes.  3) Your gold and silver are corroded. Their corrosion will testify against you and eat your flesh like fire. You have hoarded wealth in the last days.  4) Look! The wages you failed to pay the workers who mowed your fields are crying out against you. The cries of the harvesters have reached the ears of the Lord Almighty.  5) You have lived on earth in luxury and self-indulgence. You have fattened yourselves in the day of slaughter.* / *Or yourselves as in a day of feasting  6) You have condemned and murdered the innocent one, who was not opposing you.



<ESV>


약 5:1-6  1) Come now, you rich, weep and howl for the miseries that are coming upon you.  2) Your riches have rotted and your garments are moth-eaten.  3) Your gold and silver have corroded, and their corrosion will be evidence against you and will eat your flesh like fire. You have laid up treasure in the last days.  4) Behold, the wages of the laborers who mowed your fields, which you kept back by fraud, are crying out against you, and the cries of the harvesters have reached the ears of the Lord of hosts.  5) You have lived on the earth in luxury and in self-indulgence. You have fattened your hearts in a day of slaughter.  6) You have condemned and murdered the righteous person. He does not resist you.



<NRSV>


약 5:1-6  1) Come now, you rich people, weep and wail for the miseries that are coming to you.  2) Your riches have rotted, and your clothes are moth-eaten.  3) Your gold and silver have rusted, and their rust will be evidence against you, and it will eat your flesh like fire. You have laid up treasure for the last days.  4) Listen! The wages of the laborers who mowed your fields, which you kept back by fraud, cry out, and the cries of the harvesters have reached the ears of the Lord of hosts.  5) You have lived on the earth in luxury and in pleasure; you have fattened your hearts in a day of slaughter.  6) You have condemned and murdered the righteous one, who does not resist you.


 

 

오후 찬양예배 : 5:1-6

 

이번 주는 말씀나눔 시간으로 셀그룹으로 모입니다.

 

3 Comments
ㅈㅇㅅ 08.14 09:09  
- 2절에서 부한 자들이 가지고 있는 재물은 어떠하다 합니까?
> 썩었다

- 3절에서 ‘말세에 재물을 쌓은 일’이 심판의 대상이 되는 이유는 5절에 따르면 정확하게 어떤 이유 때문입니까?
> 이 세상에서 사치와 쾌락을 누렸고 살육의 날에도 마음을 살찌게 하였다
 
- 4절에서 부자들이 품꾼에게 삯을 주지 않아서 그 품꾼들의 우는 소리가 어떤 호칭의 하나님께 들렸다 합니까?
> 만군의 주
 
- 4절에서 ‘(품꾼에게 주지 아니한) 삯이 소리 지르며’라는 표현과 ‘(그 추수한 자의) 우는 소리가 만군의 주의 귀에 들렸느니라’라는 표현은 누구의 죄를 연상시키는 말씀인 것 같습니까? 힌트는 창세기에 있습니다.
> 가인의 죄를 연상시킨다
억울하게 죽은 아벨의 핏소리가 땅에서부터 하나님의 귀에 들렸다

- 5절의 ‘살륙의 날’이라는 어떤 시간을 말하는 것입니까?
>  하나님이 심판하시는 날일 수도 있고

>  가인이 동생 아벨을 죽였던 날처럼 형제를  시기하여 죽이는 죄를 저지르던 날
> 의로우신 예수님을 정죄하고 죽였던  날
> 의가 무시되고 불의가 판치는 날
그러한 살륙의 날에도 재물로 사치와 방종을 했다거나 한다고 볼 수가 있다

- 5절의 ‘땅에서 사치하고 방종하여... 마음을 살찌게 하였도다’라는 내용은 예수님의 비유 중에 어떤 비유의 내용을 암시하는 말씀입니까?
> 부자와 거지 나사로의 비유
새날장건 08.14 09:00  
(1) 재물은 썩었고 옷들은 좀먹었다

(2) 마음의 욕심으로 가득 채웠다

(3) 만군의 주

(4) 가인

(5) 예수님께서 돌아가시던 날

(6) 부자와 거지
ㄱㅏ영 08.13 23:52  
1. 썩었고 좀먹었다.
2. 땅에서 사치하고 방종하여 살륙의 날에 마음을 살찌게 하였기 때문에
3. 만군의 주
4. 가인의 죄(창 4:10 가라사대 네가 무엇을 하였느냐 네 아우의 핏소리가 땅에서부터 내게 호소하느니라)
5. 예수님이 돌아가시던 날
6. 부자와 거지의 비유
제목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6 명
  • 오늘 방문자 757 명
  • 어제 방문자 563 명
  • 최대 방문자 1,140 명
  • 전체 방문자 992,104 명
  • 전체 게시물 1,515 개
  • 전체 댓글수 1,279 개
  • 전체 회원수 76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