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마당
홈 > 나눔마당(사역게시판) > 나눔마당(사역게시판)
나눔마당(사역게시판)

 

4일 주일아침예배 본문 및 안내입니다.

친구신구 4 1540 0

 

이번 주는 예수님의 세 번째 시험에 대한 교훈을 듣게 됩니다.

다음의 질문을 통하여 본문을 미리 살펴보시지요.

 

- 두 번째 시험이 성전의 가장 높은 곳에 가서 이루어진 것이라면, 본문의 세 번째 시험은 어떤 지역에 가서 치르게 만들었습니까?

 

- 그곳은 어떤 산이라 합니까?

 

- 앞에 나오는 첫 번째 시험인 3절과 두 번째 시험인 6절에서 마귀가 예수님의 신분에 대하여 부추기며 한 말은 무엇입니까?

 

- 반면에, 세 번째 시험인 9절에서는 마귀가 예수님께 무슨 거래를 제안하였습니까?

 

- 10절의 예수님의 답변 중에 그를 섬기라라는 구절이 다른 번역들에는 정확하게 어찌 되어 있습니까?

 

- 11절을 보면, 천사들이 나아와서 예수님을 수종든 것은 어떤 일이 있고 난 후였습니까?

 

 

아침예배 : 마태복음 48-11

 


<개정>


마 4:8-11  8)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9) 이르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10)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11)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드니라



<개역>


마 4:8-11  8)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9) 가로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10)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단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11)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드니라



<새번역>


마 4:8-11  8) 또다시 악마는 예수를 매우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가서, 세상의 모든 나라와 그 영광을 보여주고 말하였다.  9) "네가 나에게 엎드려서 절을 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겠다."  10) 그 때에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사탄아, 물러가라. 성경에 기록하기를 ④'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그분만을 섬겨라' 하였다." / ④신 6:13(칠십인역)  11) 이 때에 악마는 떠나가고, 천사들이 와서, 예수께 시중을 들었다.



<공동>


마 4:8-11  8) 악마는 다시 아주 높은 산으로 예수를 데리고 가서 세상의 모든 나라와 그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며  9) "당신이 내 앞에 절하면 이 모든 것을 당신에게 주겠소." 하고 말하였다.  10) 그러자 예수께서는 "사탄아, 물러가라! 성서에 '①주님이신 너희 하느님을 경배하고 그분만을 섬겨라.' 하시지 않았느냐?" 하고 대답하셨다. / ①신명 6:13.  11) 마침내 악마는 물러가고 천사들이 와서 예수께 시중들었다.



<NIV11>


마 4:8-11  8) Again, the devil took him to a very high mountain and showed him all the kingdoms of the world and their splendor.  9) “All this I will give you,” he said, “if you will bow down and worship me.”  10) Jesus said to him, “Away from me, Satan! For it is written: ‘Worship the Lord your God, and serve him only.’*” / *Deut. 6:13  11) Then the devil left him, and angels came and attended him.



<ESV>


마 4:8-11  8) Again, the devil took him to a very high mountain and showed him all the kingdoms of the world and their glory.  9) And he said to him, "All these I will give you, if you will fall down and worship me."  10) Then Jesus said to him, "Be gone, Satan! For it is written, "'You shall worship the Lord your God and him only shall you serve.'"  11) Then the devil left him, and behold, angels came and were ministering to him.



<NRSV>


마 4:8-11  8) Again, the devil took him to a very high mountain and showed him all the kingdoms of the world and their splendor;  9) and he said to him, "All these I will give you, if you will fall down and worship me."  10) Jesus said to him, "Away with you, Satan! for it is written, 'Worship the Lord your God, and serve only him.'"  11) Then the devil left him, and suddenly angels came and waited on him.


 

 

오후 찬양예배 : 11:10-32

 

이번 주는 구약공부 시간으로 전체로 모입니다.

 

10) 셈의 족보는 이러하니라 셈은 백 세 곧 홍수 후 이 년에 아르박삿을 낳았고  11) 아르박삿을 낳은 후에 오백 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12) 아르박삿은 삼십오 세에 셀라를 낳았고  13) 셀라를 낳은 후에 사백삼 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14) 셀라는 삼십 세에 에벨을 낳았고  15) 에벨을 낳은 후에 사백삼 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16) 에벨은 삼십사 세에 벨렉을 낳았고  17) 벨렉을 낳은 후에 사백삼십 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18) 벨렉은 삼십 세에 르우를 낳았고  19) 르우를 낳은 후에 이백구 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20) 르우는 삼십이 세에 스룩을 낳았고  21) 스룩을 낳은 후에 이백칠 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22) 스룩은 삼십 세에 나홀을 낳았고  23) 나홀을 낳은 후에 이백 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24) 나홀은 이십구 세에 데라를 낳았고  25) 데라를 낳은 후에 백십구 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26) 데라는 칠십 세에 아브람과 나홀과 하란을 낳았더라  27) 데라의 족보는 이러하니라 데라는 아브람과 나홀과 하란을 낳고 하란은 롯을 낳았으며  28) 하란은 그 아비 데라보다 먼저 고향 갈대아인의 우르에서 죽었더라  29) 아브람과 나홀이 장가 들었으니 아브람의 아내의 이름은 사래며 나홀의 아내의 이름은 밀가니 하란의 딸이요 하란은 밀가의 아버지이며 또 이스가의 아버지더라  30) 사래는 임신하지 못하므로 자식이 없었더라  31) 데라가 그 아들 아브람과 하란의 아들인 그의 손자 롯과 그의 며느리 아브람의 아내 사래를 데리고 갈대아인의 우르를 떠나 가나안 땅으로 가고자 하더니 하란에 이르러 거기 거류하였으며  32) 데라는 나이가 이백오 세가 되어 하란에서 죽었더라

 

 

4 Comments
수2 2023.06.04 10:07  
1산
2지극히 높은
3하나님의 아들이거든
4마귀에게 엎드려 경배하면  천하만국을 주겠다
5그분만을 섬겨라
6마귀가 떠나고 난 후
ㅈㅇㅅ 2023.06.04 08:28  
두 번째 시험이 성전의 가장 두 번째 시험이 성전의 가장
높은 곳에 가서 이루어진 것이라면, 본문의 세 번째 시험은 어떤 지역에 가서 치르게 만들었습니까?
 > 지극히 높은 산

- 그곳은 어떤 산이라 합니까?
> 세상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이 보이는 산

- 앞에 나오는 첫 번째 시험인 3절과 두 번째 시험인 6절에서 마귀가 예수님의 신분에 대하여 부추기며 한 말은 무엇입니까?
>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 반면에, 세 번째 시험인 9절에서는 마귀가 예수님께 무슨 거래를 제안하였습니까?
 > 자기에게 엎드려 경배하면

- 10절의 예수님의 답변 중에 ‘그를 섬기라’라는 구절이 다른 번역들에는 정확하게 어찌 되어 있습니까?
 > 그분만을 섬겨라

- 11절을 보면, 천사들이 나아와서 예수님을 수종든 것은 어떤 일이 있고 난 후였습니까?
> 시험을 이긴 후에
장건 2023.06.04 00:13  
(1) 산

(2) 지극히 높은

(3)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4)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나에게 엎드려서 절을 하면
내 앞에 절하면

(5) 그분만을 섬겨라

(6)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악마는 떠나가고
악마는 물러가고
ㄱㅏ영 2023.06.03 23:43  
1. 산
2. 지극히높음
3. 네가 정말로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4. 엎드려 경배하면 모든것을 주겠다고 말함
5. 그분만을 섬겨라
6. 마귀가 예수님을 떠난다음
제목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30 명
  • 오늘 방문자 780 명
  • 어제 방문자 2,478 명
  • 최대 방문자 3,863 명
  • 전체 방문자 1,577,039 명
  • 전체 게시물 1,784 개
  • 전체 댓글수 1,629 개
  • 전체 회원수 65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