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마당
홈 > 나눔마당(사역게시판) > 나눔마당(사역게시판)
나눔마당(사역게시판)

 

7일 주일아침예배 본문 및 안내입니다.

친구신구 3 568 1

본문 살피기 :

 

이번 주는 새해 첫 주를 맞아서 사도 요한의 사랑에 대한 가르침을 듣게 됩니다.

다음 질문들을 통하여 본문을 미리 살펴보시지요.

 

 

- 19절에 의하면 우리가 사랑할 수 있는 것은 그보다 앞서서 어떤 동인이 있기 때문입니까?

 

- 20절을 보면, 하나님은 사랑한다 하면서도 형제를 미워하면 그는 어떠한 사람입니까?

 

- 눈에 보이는 형제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는 까닭은 무엇입니까?

 

- 사랑의 계명은 누구로부터 받은 것입니까?

 

- 21절을 보면, 그 계명의 내용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공동번역으로 찾아보세요.

 

 

아침예배 : 요한일서 419-21

 

 


<개정>


요일 4:19-21  19) 우리가 사랑함은 그가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음이라  20) 누구든지 하나님을 사랑하노라 하고 그 형제를 미워하면 이는 거짓말하는 자니 보는 바 그 형제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보지 못하는 바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느니라  21) 우리가 이 계명을 주께 받았나니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또한 그 형제를 사랑할지니라



<개역>


요일 4:19-21  19) 우리가 사랑함은 그가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음이라  20) 누구든지 하나님을 사랑하노라 하고 그 형제를 미워하면 이는 거짓말하는 자니 보는 바 그 형제를 사랑치 아니하는 자가 보지 못하는 바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느니라  21) 우리가 이 계명을 주께 받았나니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또한 그 형제를 사랑할지니라



<새번역>


요일 4:19-21  19) 우리가 ①사랑하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먼저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 ①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그를' 또는 '하나님을'이 첨가됨  20) 누가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하면서, 자기 ②형제자매를 미워하면, 그는 거짓말쟁이입니다. 보이는 자기 형제자매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습니다. / ②그, '형제'  21)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자기 ④형제자매도 사랑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 계명을 주님에게서 받았습니다. / ④그, '형제'



<공동>


요일 4:19-21  19) 하느님께서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기 때문에 우리도 사랑을 합니다.  20) 하느님을 사랑한다고 하면서 자기의 형제를 미워하는 사람은 거짓말쟁이입니다. 눈에 보이는 형제를 사랑하지 않는 자가 어떻게 보이지 않는 하느님을 사랑할 수 있겠습니까?  21) 하느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자기의 형제도 사랑해야 한다는 이 계명을 우리는 그리스도에게서 받았습니다.



<NIV11>


요일 4:19-21  19) We love because he first loved us.  20) Whoever claims to love God yet hates a brother or sister is a liar. For whoever does not love their brother and sister, whom they have seen, cannot love God, whom they have not seen.  21) And he has given us this command: Anyone who loves God must also love their brother and sister.



<ESV>


요일 4:19-21  19) We love because he first loved us.  20) If anyone says, "I love God," and hates his brother, he is a liar; for he who does not love his brother whom he has seen cannot love God whom he has not seen.  21) And this commandment we have from him: whoever loves God must also love his brother.



<NRSV>


요일 4:19-21  19) We love because he first loved us.  20) Those who say, "I love God," and hate their brothers or sisters, are liars; for those who do not love a brother or sister whom they have seen, cannot love God whom they have not seen.  21) The commandment we have from him is this: those who love God must love their brothers and sisters also.

 


 

 

오후 찬양예배 : 요일 4:19-21

 

이번 주는 신년말씀나눔 시간으로 셀그룹으로 모입니다

3 Comments
ㅈㅇㅅ 01.07 08:09  
19절에 의하면 우리가 사랑할 수 있는 것은 그보다 앞서서 어떤 동인이 있기 때문입니까?
> 하나님이 우리를 먼저 사랑하셨기 때문이다

- 20절을 보면, 하나님은 사랑한다 하면서도 형제를 미워하면 그는 어떠한 사람입니까?
> 거짓말장이이다

- 눈에 보이는 형제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는 까닭은 무엇입니까?
> 눈에 보이지 않는 자를 사랑할 수 없다
 
- 사랑의 계명은 누구로부터 받은 것입니까?
> 주님으로부터
 
- 21절을 보면, 그 계명의 내용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공동번역으로 찾아보세요.
> 형제 사랑은 하나님 사랑의 부분집합이다
ㄱㅏ영 01.06 22:38  
1. 그가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기 때문
2. 거짓말하는 자
3. 눈에 보여도 사랑하지않는데 눈에 보이지않는 하나님을 사랑할수 없다.
4. 주께로부터
5. 하느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자기의 형제도 사랑해야 한다
장건 01.06 13:00  
(1) 하나님이 우리를 먼저 사랑하셨기 때문

(2) 거짓말하는 자 / 거짓말쟁이

(3)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다

(4) 그리스도

(5) 하느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자기의 형제도 사랑해야 한다
제목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43 명
  • 오늘 방문자 1,423 명
  • 어제 방문자 2,509 명
  • 최대 방문자 3,863 명
  • 전체 방문자 1,658,921 명
  • 전체 게시물 1,795 개
  • 전체 댓글수 1,652 개
  • 전체 회원수 6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