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마당
홈 > 나눔마당(사역게시판) > 나눔마당(사역게시판)
나눔마당(사역게시판)

 

24일 주일아침예배 본문 및 안내입니다.

친구신구 6 546 0

이번 주는 종려주일입니다. 아침예배 시간에 성찬식이 진행되니, 마음과 행실을 돌아보고 온전히 정리하여 참여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종려주일에 들을 말씀은 사도 바울 자신이 예수님으로부터 어떠한 구원의 은혜를 받았는지에 대하여 간증하는 내용입니다.

다음의 질문들을 통하여 본문을 미리 살펴보시지요.

 

- 13절을 보면, 사도 바울이 전에 그리스도인들을 핍박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주님이 긍휼을 베푸신 이유는 그 행위가 어떤 행위였기 때문입니까?

 

- 15절을 보면,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사도 바울은 그런 예수님 앞에서 자신이 어떠한 사람임을 잊지 않고 있습니까?

 

- 16절을 보면, 그런 바울이 예수님의 긍휼을 입을 수 있었던 것은 예수님이 그에 대하여 어떠한 태도를 지니셨기 때문입니까?

 

- 종려주일과 성찬식을 앞두고 예수님이 나 자신에 대하여 오래 참아주고 계시는 죄나 또는 마음의 죄성을 한 가지 찾아 적어 보십시오.

 

아침예배 : 디모데전서 113-17

 

(이 본문은 저의 사역도 참고하시도록 같이 올립니다 박신구목사가 풀어쓴 디모데전서())

----------------------------------------------

내 비록 그분을 모독하고 박해하고 그분의 제자들에 대하여 폭력적인 사람이었지만, 그 때는 내가 주님을 믿지 않아서 모르고 한 일이었기에, 주님께서는 나에게 큰 자비를 베풀어 주셨지. 이렇게, 우리 주님께서는 나에게 은총을 차고 넘치게 베푸셨고,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자들이 누릴 수 있는 믿음과 사랑까지 누리게 해 주셨네.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다는 이 말씀은 틀림없는 사실이고, 누구나 받아들일만한 것임을 너도 잘 알고 있지? 나 바울은, 그런 죄인들 중에서도 가장 큰 죄인이었지.

 

그런데도 주님은 그와 같은 나에게 오히려 자비를 베풀어 주신 것이야. 이것이 무슨 뜻인고 하면, 그리스도 예수께서는 가장 큰 죄인인 나에게 한량없는 인내심을 보여주심으로써, 그리스도 예수를 믿기만 하면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될 것이라는 본보기를 사람들에게 보여주셨다는 말이야.

 

우리의 영원하신 왕이시여! 곧 불멸이시며, 눈으로 볼 수 없는 유일하신 하나님께 영원무궁토록 존귀와 영광이 있기를 바라나이다. 아멘!

-----------------------------------------

 


<개정>


딤전 1:13-17  13) 내가 전에는 비방자요 박해자요 폭행자였으나 도리어 긍휼을 입은 것은 내가 믿지 아니할 때에 알지 못하고 행하였음이라  14) 우리 주의 은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과 함께 넘치도록 풍성하였도다  15)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16) 그러나 내가 긍휼을 입은 까닭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게 먼저 일체 오래 참으심을 보이사 후에 주를 믿어 영생 얻는 자들에게 본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17) 영원하신 왕 곧 썩지 아니하고 보이지 아니하고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께 존귀와 영광이 영원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



<개역>


딤전 1:13-17  13) 내가 전에는 훼방자요 핍박자요 포행자이었으나 도리어 긍휼을 입은 것은 내가 믿지 아니할 때에 알지 못하고 행하였음이라  14) 우리 주의 은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과 함께 넘치도록 풍성하였도다  15)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16) 그러나 내가 긍휼을 입은 까닭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게 먼저 일절 오래 참으심을 보이사 후에 주를 믿어 영생 얻는 자들에게 본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17) 만세의 왕 곧 썩지 아니하고 보이지 아니하고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께 존귀와 영광이 세세토록 있을지이다 아멘



<새번역>


딤전 1:13-17  13) 내가 전에는 훼방자요 박해자요 폭행자였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행동은 내가 믿지 않을 때에 알지 못하고 한 것이므로, 하나님께서 나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14) 우리 주님께서 나에게 은혜를 넘치게 부어 주셔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얻는 믿음과 사랑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15)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다고 하는 이 말씀은 믿음직하고, 모든 사람이 받아들일 만한 말씀입니다. 나는 죄인의 우두머리입니다.  16)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자비를 베푸셨습니다. 그 뜻은 그리스도 예수께서 끝없이 참아 주심의 한 사례를 먼저 나에게서 드러내 보이심으로써, 앞으로 예수를 믿고 영생을 얻으려고 하는 사람들의 본보기로 삼으시려는 것입니다.  17) 영원하신 왕, 곧 없어지지도 않고 보이지도 않는, 오직 한 분이신 하나님께 존귀와 영광이 영원 무궁토록 있기를 빕니다. 아멘.



<공동>


딤전 1:13-17  13) 내가 전에는 그리스도를 모독하고 박해하고 학대하던 자였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내가 믿지 않을 때에 모르고 한 일이었기 때문에 하느님께서 나를 자비롭게 대해 주셨습니다.  14) 이렇게 우리 주님께서 나에게 은총을 차고 넘치게 베푸셨고,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자들이 가지는 믿음과 사랑을 나에게 풍성하게 주셨습니다.  15)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다는 말은 틀림없는 것이고 누구나 받아들일 만한 사실입니다. 나는 죄인들 중에서 가장 큰 죄인입니다.  16) 그런데도 하느님께서는 이와 같은 나에게 자비를 베풀어주셨습니다. 그리스도 예수께서는 앞으로 당신을 믿고 영원한 생명을 얻으려는 사람들에게 나를 본보기로 보여주시려고 먼저 나에게 한량없는 관용을 베푸신 것입니다.  17) 영원한 왕이시며 오직 한 분뿐이시고 눈으로 볼 수 없는 불멸의 하느님께서 영원무궁토록 영예와 영광을 받으시기를 빕니다. 아멘.



<NIV11>


딤전 1:13-17  13) Even though I was once a blasphemer and a persecutor and a violent man, I was shown mercy because I acted in ignorance and unbelief.  14) The grace of our Lord was poured out on me abundantly, along with the faith and love that are in Christ Jesus.  15) Here is a trustworthy saying that deserves full acceptance: Christ Jesus came into the world to save sinners - of whom I am the worst.  16) But for that very reason I was shown mercy so that in me, the worst of sinners, Christ Jesus might display his immense patience as an example for those who would believe in him and receive eternal life.  17) Now to the King eternal, immortal, invisible, the only God, be honor and glory for ever and ever. Amen.



<ESV>


딤전 1:13-17  13) though formerly I was a blasphemer, persecutor, and insolent opponent. But I received mercy because I had acted ignorantly in unbelief,  14) and the grace of our Lord overflowed for me with the faith and love that are in Christ Jesus.  15) The saying is trustworthy and deserving of full acceptance, that Christ Jesus came into the world to save sinners, of whom I am the foremost.  16) But I received mercy for this reason, that in me, as the foremost, Jesus Christ might display his perfect patience as an example to those who were to believe in him for eternal life.  17) To the King of the ages, immortal, invisible, the only God, be honor and glory forever and ever. Amen.



<NRSV>


딤전 1:13-17  13) even though I was formerly a blasphemer, a persecutor, and a man of violence. But I received mercy because I had acted ignorantly in unbelief,  14) and the grace of our Lord overflowed for me with the faith and love that are in Christ Jesus.  15) The saying is sure and worthy of full acceptance, that Christ Jesus came into the world to save sinners--of whom I am the foremost.  16) But for that very reason I received mercy, so that in me, as the foremost, Jesus Christ might display the utmost patience, making me an example to those who would come to believe in him for eternal life.  17) To the King of the ages, immortal, invisible, the only God, be honor and glory forever and ever. Amen.


 

 

오후 찬양예배 : 이번 주는 MSG모임의 날로 찬양예배를 드리지 않습니다

6 Comments
수2 03.29 08:41  
1믿지 아니할 때에 알지 못하고 행한 일
2죄인을 구원하시려고
3죄인중에 괴수
4먼저 일체 오래 참으심을 보임
5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은 나
ㅈㅇㅅ 03.24 07:12  
13절을 보면, 사도 바울이 전에 그리스도인들을 핍박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주님이 긍휼을 베푸신 이유는 그 행위가 어떤 행위였기 때문입니까?
> 모르고 행하였기 때문
 
- 15절을 보면,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 사도 바울은 그런 예수님 앞에서 자신이 어떠한 사람임을 잊지 않고 있습니까?
> 죄인 중에 첫째
 
- 16절을 보면, 그런 바울이 예수님의 긍휼을 입을 수 있었던 것은 예수님이 그에 대하여 어떠한 태도를 지니셨기 때문입니까?
> Jesus Christ demonstrates His perfect patience

- 종려주일과 성찬식을 앞두고 예수님이 나 자신에 대하여 오래 참아주고 계시는 죄나 또는 마음의 죄성을 한 가지 찾아 적어 보십시오
> 다른 이들의 잘못을 용서하지 못하고 쉽게 정죄함

Congratulation! You win the 28 Lucky Point!

장건 03.24 02:47  
(1) 믿지 아니할 때에 알지 못하고 행한 행위

(2)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3) 죄인중괴수

(4) 오래 참으심
ㄱㅏ영 03.24 00:23  
1. 알지못하고 행한 행위
2.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3. 죄인중에서도 괴수
4. 오래 참으심
5. 타협하는 마음, 이기심
지니 03.23 23:00  
ㅇ 알지 못하고 행하였다
ㅇ 죄인구원
ㅇ 죄인중에 내가 괴수
ㅇ 오래. 참으사
희짜열짜 03.23 22:46  
- 13절을 보면, 사도 바울이 전에 그리스도인들을 핍박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주님이 긍휼을 베푸신 이유는 그 행위가 어떤 행위였기 때문입니까?
믿지 아니할 때에 알지 못하고 행한 행위 였기 때문에

- 15절을 보면,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 사도 바울은 그런 예수님 앞에서 자신이 어떠한 사람임을 잊지 않고 있습니까?
죄인중에 괴수
 
- 16절을 보면, 그런 바울이 예수님의 긍휼을 입을 수 있었던 것은 예수님이 그에 대하여 어떠한 태도를 지니셨기 때문입니까?
오래 참으시는 태도
제목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9 명
  • 오늘 방문자 946 명
  • 어제 방문자 2,918 명
  • 최대 방문자 4,245 명
  • 전체 방문자 1,773,643 명
  • 전체 게시물 1,850 개
  • 전체 댓글수 1,725 개
  • 전체 회원수 68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